대한노인회경주시지부 안강분회, 경로당 주방 리모델링 준공식 열어

어르신 취식 환경 개선, 안강읍새마을부녀 물품 지원으로 기쁨 두 배

1-1. 21일 대한노인회경주시지부 안강분회 경로당에서 열린 주방 리모델링 준공식에서 예병원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이 축하 인사말씀을 전하고 있다

경주시 대한노인회경주시지부 안강분회(회장 박문걸)가 지난 21일 안강분회 경로당에서 주방 리모델링 준공식을 소규모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안강 태평풍물단(대표 추동윤)의 농악한마당을 시작으로 열린 이번 준공식은 안강분회장,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 이강희와 정성룡 시의원, 손지익 경주시새마을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축하인사말과 함께 새롭게 단장된 주방을 둘러보았다.

안강분회 경로당은 매일 30~40여 명의 회원들이 모여 사랑방 역할과 여가선용의 장소로 활용되고 있는데, 주방 시설이 노후화되어 취식 시 불편함이 있었다. 따라서 이번 리모델링은 어르신들의 취식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주방 리모델링은 시, 도비로 지원됐으며, 주방의 식탁과 의자는 사업예산으로 지원이 어려웠던 상황에서 안강읍 새마을부녀회(회장 박현정)에서 35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다.

박현정 안강읍새마을부녀회장은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발 벗고 나서겠다”고 밝혔다.

예병원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은 “많은 이의 도움으로 주방 리모델링이 성공적으로 완료돼 감사하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음식을 조리할 때 잘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안강읍 새마을부녀회는 어려운 이웃돕기, 장학금 지원, 헌 옷 모으기, 환경보전활동 등 다양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으며, 올해에도 지역 주민들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kitv/김정혁기자

댓글을 더 이상 쓸수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