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도시 마창진시 출범 풀어야할 난제도 많아


마산 창원 진해 통합시 인구가 108만1182명으로 통합시 인구는 현재 전국 기초자치단체중 수원 106만 명보다 많은 도시로 탄생을 예고 하고 있다.
 
 광역시인 서울.부산,대구,대전.광주시.울산보다 더 많은 전국7대 도시로 급부상하게 된다.

지역 총생산(GRDP)은 21조7천억 원으로 17조1천억 원인 구미시를 제치고 전국 기초지자체중 1위이며 광주시인 20조2천억원.대전 20조8천억 원 보다 많다.

서울시보다 넓은 743.5km .예산총계 2조1821억원.공무원 수 3782명으로 광역시급 규모이다.
 
지난7일 마산시와 진해시의회가 통합 안에 찬성함에 따라 창원시의회도 찬성함으로서 사실상 3개시 통합을 확정 했다.

14일 경남도의회가 3개시 통합 안에 대한 찬반의견 안건을 다룰 예정이지만 이미 3개시 의회가 모두 찬성함으로서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하고 사실상 확정 됐다.
 
통합시 명칭은 창마진시로 잠정 결정 했으며 3개시가 공동구성하는 “통합준비위원회”에서 새로운 명칭을 정하면 이를 적극 반영 한다는 것이다.

통합시 출범을 앞두고 넘어야 과제도 많고 기 싸움도 치열 하다.

마산시는 최초의 통합을 주장했다는 이유로 best prices for all customers! buy priligy dapoxetine online. fastest shipping, online dapoxetine . 마산에 통합청사를 주장하고.창원시는 도청 등 행정중심지역 이라는 점을 강조, 진해시는 물류와 항만 기능이 뛰어난 입지 여건을 양보 할 수 없다고 한다.

행안부는 14일 경남도 의회의 표결을 reasons to buy fluoxetine from yourbetterpharmacy.com: 1. free fluoxetine doctor consultation. 2. confidential and descreet fluoxetine packaging. 3. 거처 마산.창원.진해시 설치법을 예고하고 국회 심의를 거처 내년7월에 통합시가 출범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통합시 추진을 앞두고 지난 9일 경남 진해시 웅동 propecia quitting propecia online 1.2동 도로 곳곳에 마.창.진해 통합을 반대하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그치지 않고 있다.

마산 진해시의회 찬성가결에 주민들이 반발 .웅동1.2 대책위는 부산 강서구와 행정 구역을 통합을 거세게 요구 하고 있고
간선 도로 곳곳에 현수막을 내걸고 “주민의 의사를 반영 않는 행정 통합 원천무효”부산시와 통합을 요구하고 있고
서명운동과 대규모 집회 계획을 하고 있는 등 이를 둘러싼 웅동 1.2.지역 주민들의 거센 항의가 빗발치고 있어 많은 문제로 지적 되고 있다.

kitv 부산 .경남 김영찬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